Bann Audio Logo The Leader of Computer Based HiFi Audio

Music Center 내장 Upsampler의 성능

Posted by Bann Audio on 2011-08-16

Tech Note중 하나인 “Windows, OSX 운영체제의 mixer 성능”에서 측정 자료로 언급한 바와 같이 Windows OS의 Up Sampling 기능은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다소나마 해결하기 위해서 당사는 납득 할 수 있는 수준으로 보완한 Up Sampling 기능을 Music Center에 탑재하였습니다.

PC가 범용적인 용도로 사용되다 보니 Windows OS 버전이 XP까지만 해도 고품질 사운드 출력을 위해서는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노력을 기해야 했습니다. 다행이 Vista 이후부터는 Wasapi Exclusive 방식을 통해 Low Latency bit-perfect한 출력을 지원하고 비동기 방식의 사운드 재생 장치가 개발되어 본격적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44.1KHz/16비트 CD 규격의 음악을 24비트 96KHz나 192Khz로 변환시키는 Up Sampling 기능에 있어서는 여전히 불완전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의 Tech Note중 하나인 “Windows, OSX 운영체제의 mixer 성능”에서 측정 자료로 언급한 바와 같이 Windows OS의 Up Sampling 기능은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다소나마 해결하기 위해서 당사는 납득 할 수 있는 수준으로 보완한 Up Sampling 기능을 Music Center에 탑재하였습니다. 물론 이 기능은 선택이 가능하며 Wasapi Exclusive 방식에서 적용 가능하게 설계되어 음질 열화 문제를 최소화합니다.

본 기능은 Music Center Version 1.20부터 지원됩니다.

Music Center 내장 Up Sampler의 성능.pdf